본문 바로가기
성경연구훈련/비유해석 1995

1995년 성지회 제자훈련 - 귀납적성경연구 : 비유해석의 원리

by 서음인 2019. 8. 31.

아까 한 페친 목사님과 이번에 이레서원에서 새 옷을 입고 나온 신약학자 로버트 스타인의 비유해석에 관한 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아마 제가 가지고 있는 <비유해석학>과 같은 책일 것 같네요. 집에 들러 오랜만에 책을 꺼내보니 과거 대학부에서 교육담당 간사로 섬길때 이 책을 주 대본으로 하고 책 몇권을 참조하여 비유해석의 원리라는 프린트물을 만들어 리더들과 함께 나눈 기억이 떠올랐습니다. 찾아보니 다행히 하나 남아 있네요. 거의 25년전 일이군요. 각주를 살펴보니 꽤 여러 책들을 참조했었네요. 저런 짓(?)까지 하다니 저때 제가 정신이 살짝 나갔었나 봅니다 ㅎㅎ 그나저나 가르치는 사람도 잘 모르고 가르쳤을 저 내용을 아무말 없이 꾹 참고 들어주다니 당시 후배 리더들의 인품이 정말 훌륭했었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