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저서/믿묻딸 - 미디어

‘국민일보 2023년 올해 최고의 책’에 <믿음을 묻는 딸에게, 아빠가>가 선정되다!

by 서음인 2024. 1. 1.

제 책 <믿음을 묻는 딸에게, 아빠가>가 ‘2023 국민일보 올해 최고의 책’으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책을 낸 후로는 계속 놀라움의 연속이었지만, 오늘이 그 정점인 것 같네요. 그저 감사할 뿐입니다!

https://v.daum.net/v/20231229030412604

[국민일보 올해의 책] ‘믿음을 묻는 딸에게, 아빠가’ ‘신학의 영토들’ 최고의 책에

‘믿음을 묻는 딸에게, 아빠가’(정은문고)와 ‘신학의 영토들’(비아)이 2023 국민일보 올해 최고의 책으로 선정됐다. 안과 전문의 정한욱 신용산교회 안수집사는 실제 딸들과 대화하며 2000년

v.daum.net


“‘믿음을 묻는 딸에게, 아빠가’(정은문고)와 ‘신학의 영토들’(비아)이 2023 국민일보 올해 최고의 책으로 선정됐다.

안과 전문의 정한욱 신용산교회 안수집사는 실제 딸들과 대화하며 2000년 기독교 변증의 역사를 설명해 ‘한국교회에 이런 지성적 평신도가 있다니 놀랍다’는 반응을 얻었다. 김진혁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 조직신학 교수는 서평으로 바라본 현대 신학 입문서 ‘신학의 영토들’을 저술해 2019년 이후 3번째 올해 최고의 책 저자의 영예를 안았다.”

https://v.daum.net/v/20231229030507627

[국민일보 올해의 책] 목회자 안일함 질타… 평신도 신학의 가능성 열다

국민일보 올해 최고의 책은 두 권의 신학 입문서다. 하나는 평신도인 안과 전문의가, 다른 하나는 조직신학자가 저술했다. 기독교에 회의적인 교양인들에게 기독교가 생각보다 훨씬 지적으로

v.daum.net


“국민일보 올해 최고의 책은 두 권의 신학 입문서다. 하나는 평신도인 안과 전문의가, 다른 하나는 조직신학자가 저술했다. 기독교에 회의적인 교양인들에게 기독교가 생각보다 훨씬 지적으로 존중받을 만한 종교라는 점을 알린다. 한국교회에 덧씌워진 혐오와 정죄란 이미지를 벗기고, 이해와 공감과 환대의 종교임을 깨닫게 하는 책들이다.

‘믿음을 묻는 딸에게, 아빠가’(정은문고)는 서울 신용산교회 성가대원인 안과 전문의 정한욱 안수집사가 실제 딸들과 주고받은 질문에 기초한 책이다. 딸은 당차게 묻고 아빠는 진솔하게 답한다. 정 전문의는 평생 읽어온 신학책들을 기초로, 읽고 고민하며 실천하는 평신도의 지적인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한다.

기독 출판인들의 상찬이 책에 쏟아졌다. 이재웅 지우 대표는 “책을 통해 저자는 성도들이 얼마나 깊고 진지하게 시대와 부딪히고 있으며, 성경적 신학적 답변을 기다리는지 알려 준다”며 “동시에 시대와의 소통을 기피하는 기성 목회자들의 태만과 지적 게으름, 신학적 안일함 역시 날카롭게 지적한다”고 평가했다. 민경찬 비아 편집장은 “평신도가 오랜 시간에 걸쳐 열린 마음으로 ‘이해를 추구하는 신앙’의 길을 걸었을 때 보여줄 수 있는 경지”라며 “평신도 신학의 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저작”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