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상 및 기타

AZ 백신을 맞고 비전케어 온라인 이사회에 참여하다!

by 서음인 2021. 4. 30.

1. 오늘 오후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았습니다. 맞는 순간부터 지금까지 아무 문제도 없이 편안한 상태입니다. 그런데 이야기를 들어 보니 주로 24시간이 지난 후부터 발열이나 근육통 같은 증상들이 나타난다고 하네요. 구입해 놓은 타이레놀을 무기로 잘 이겨내 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파심에 말씀드리자면 가장 좋은 백신은 종류를 불문하고 가장 빨리 맞을 수 있는 백신입니다!

 

2. 오늘 저녁에는 국제실명구호단체 비전케어의 정기 이사회에 온라인으로 참여했습니다. 몸이 멀리 떨어져 있지만 줌으로 모임을 하다 보니 오히려 참석이 가능해지네요. 코로나로 인해 여러 봉사 NGO들도 쉽지 않은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그런 가운데서도 나름대로 열심히들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 주시고 후원도 많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요즘 주로 “환대”라는 주제와 관련된 책들을 읽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관심이 가는 주제이지만, 한국교회에도 꼭 필요한 내용이라고 생각되네요. 우리가 사회에서 자신의 자리를 얻어 ‘사람’이 될 수 있는 이유는 타인들의 절대적 환대 때문이고, 한 사람의 인격(신앙)의 성숙도는 그가 가진 ‘포용의 원’(circle of inclusion)의 크기에 의해 결정된다는 탁월한 통찰에 더 많은 사람들(특히 그리스도인들)이 공감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